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 Node.js 6.x 블루프린트

반응형

많은 리뷰 책들 중 ES6 문법을 이용 및 프로젝트 위주 구성 때문에 이 책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책은 Node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npm 사용방법, 기본적인 ES6 문법을 간단하게라도 이해하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Node 초보자를 타겟으로 하기보다는 기본적인 문법정도라도 이해하고 적어도 Node로 서버를 구성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책 구성은 코드가 주를 이루고 각 메소드 혹은 특정 문장에 대해 주석으로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코드를 하나하나 치기 귀찮으신 분들은 저자의 github를 들어가서 코드를 가져와 적용해보고 이해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문법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를 한다는 가정하에 만든 책이므로 프로젝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문법만 이해하고 그쳤던 다른 책들과는 달리 결과물이 있고 실제 동작하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수 있어 꽤 흥미로운 책입니다.


또한, 각 프로젝트 별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보는 방식으로 차후 Node 프로젝트를 하게 되기 전에 많은 방법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최신 기술을 반영하고 많은 기술들을 사용해봄으로써 Node 문법만 익혔던 분들에게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게 해줄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딱히 단점이 없어보이는 책이지만 굳이 고르자면 ES6 와 Node 의 기본적인 문법이라도 익히고 책을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URL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ode.js 6.x 블루프린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