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반응형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 배성환


개발에 관한 책이 아닌 기획, 사업쪽에 관련한 책을 읽는 것은 오랜만입니다.


책은 처음부터 명확한 구분을 지어 독자에게 조금은 편한 스타일을 먼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크게 1부는 이론중심, 2부는 실제 현장에 적용 할 수 있는 정도의 실습? 단계 정도로 나뉩니다.

저는 첫페이지부터 읽기 시작했지만 기획, 사업쪽에 용어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은 2부부터 읽으면서 흥미를 가지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례를 언급하며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을 많이 담으려 노력했으며 이해하는데 수월하였고 개인적으로 이론보다는 이런 사례들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는 시작하려는 서비스가 있으면 주위얘기를 듣지말고 타켓(사용자)에게 다가가 인터뷰를 하고 초기 시작에는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주요? 서비스에 대해 집중하라는 메세지가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그저 탁상공론이 아닌 현장에서 이해하고 느끼라는 것입니다. 데이터가 많은 세상에서 데이터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직접 부딪히고 생각하는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서비스를 준비중이거나 사업 아이템이 다소 미약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읽는다면 분명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개발에 관한 책이 아닌 조금은 다른 영역의 책을 읽고 생각하는 방법을 달리 해보게 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URL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