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 맥 쓰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macOS 시에라

반응형


 


책 리뷰 - 맥 쓰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macOS 시에라 


한빛미디어의 이벤트를 통해 읽게 된 책입니다. 


'행복한 프로그래밍' 책에 이어 두번째로 운좋게 리뷰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맥을 쓰고 있지만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신청을 하였습니다.

책 목록을 보던 중 맥쓰사라는 유명한 카페를 운영중인 분이 쓰신 글이기도 하며 맥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싶다는 생각에 골랐습니다.


책은 거의 600페이지에 달하는 양으로 되어있으며 시에라에 한정되어있지 않고 초보자부터 그 이상의 사용자들까지 폭넓은 독자층을 타켓으로 만든 책이라고 설명 되어있습니다.


솔직히 지금 리뷰를 쓰는 시간까지 책을 다 읽어보지 못하였지만 맥을 쓰는 동안 두고두고 읽어볼만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역시 맥북처럼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으나 맥의 장점은 깔끔함을 따라한 것처럼

읽기 편하고 지저분하지 않은 좋은 구성이였습니다.


또한, 책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step by step으로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맥을 처음사용하거나 어느정도 사용하고 있지만 맥다운 맥을 쓰지 못하는 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 소제목들은 딱딱하고 정제되어 있는 듯한 제목보다는 마치 카페에서 질문하는 것 혹은 팁 공유 게시판에 쓴것 같은 제목들이 많습니다.

무언가 친근하고 이 부분이 어떠한 것을 설명하려 하는지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os에 대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닌 맥에 관한 모든 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고거래시 유의할 점, 내가 맥을 사도 될까요? , 사람들이 맥을 열광하는 이유 등 가벼운 주제를 간략하게 설명한 글도 있습니다.


물론 이 책을 안보더라도 맥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지만 맥을 좀 더 맥다운 맥, 깊이 있게 사용하기 원하는 사용자라면 한번쯤 읽어 볼만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맥 쓰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macOS 시에라 의 자세한 내용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