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반응형




책 리뷰 -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한빛미디어의 이벤트를 통해 읽게 된 책입니다. 


워드프레스 라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책을 읽게 되며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위에 사진은 책을 보며 실습한 것입니다.)


개발을 어느정도 하셨던 분들이라면 책의 앞부분 정도를 훑고 나면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개발을 전혀접하지 못했던 분들 역시 step by step 으로 되어있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은 플러그인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이용할 수 있으며 책의 예제를 어느정도 따라해본다면

책에 나와있지 않은 다른 플러그인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책의 구성은 하나하나 따라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을 해놓았으며 안되는 경우 혹은 해결 방법도 제시하고 있어 프로그래밍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책에 사용한 거의 모든(대부분) 플러그인 및 사용 예제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어 추가적인 부담없이 쉽게 예제를 따라하고 실습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홈페이지 구축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도메인과 호스팅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실습을 하는 동안 전혀 돈도 들지 않고 재밌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도메인과 호스팅에 대한 정보를 쉽게 비교한 내용도 있어 무료가 아닌 유료로 도메인등록을 원하는 분들에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뉴 구성 및 꾸미는 것,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등은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몇시간만 투자하면 쉽게 이용하고 접목시킬 수 있도록 밑바탕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의 자세한 내용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